본문 바로가기

취미일기

좋아하는 색과 향으로 순한 성분의 CP 비누 만들기, 분당 무드문 공방

728x90

 

 

 CP 비누는 무엇인가요?💜


 CP 비누는 저온법이라는 비누 제조법을 바탕으로 인공방부제, 합성 계면활성제 등이 참가되지 않고 천연 식물성오일로 배합하여 만드는 비누입니다.  CP 비누는 만들고 나서 48시간 동안 일정 온도에서 보온을 거치고 3주 이상 숙성을 통해 완성되는 순한 성분의 비누예요.

 

 

가격은 프립에서 확인해 주세요^^

 

 

 전 피부가 예민해서 성분이 강한 화장품을 쓰면 바로 뾰루지나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평소 순한 성분의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클렌징 폼 말고 순한 비누로 클렌징을 하면 좋겠다 싶어서 프립으로 CP 비누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보았답니다!

 

 

 CP 비누 공방을 찾아서💛


 제가 방문한 곳은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무드문 공방이에요. 프립에서 먼저 예약을 하고, 예약 확인 문자가 오면 선생님과 시간을 조율해서 수업 시간을 예약했답니다! 코로나로 단체 수업은 위험해서 소수 인원으로만 수업을 진행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친구와 함께 1:2 원데이 클래스로 CP 비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선생님께서 처음 CP 비누 설명과 수업 과정에 대해 차분히 얘기해 주셔서 평소에 사용하는 비누와 CP 비누의 차이점이 뭔지 알 수 있었고, 어떻게 비누를 만드는 지도 이해할 수 있었어요.

 

무드문 공방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CP 비누 만들기 과정 궁금해요!🧡


만드는 과정을 짧게 요약하면,

 

1. 만들고 싶은 비누 디자인 생각하기: 색과 무늬는 수업 가기 전에 생각했고, 공방에 여러 가지 샘플이 있어서 참고했어요.

2. 아로마 오일 선택하기: 다양한 향이 있어서 각각 맡아보면서 좋았던 향 두 가지를 선택했어요.

3. 비누 베이스 만들기: 선생님이 차분히 도와주신답니다.

4. 조색하기: 전 파도를 표현해서 처음에 생각했던 디자인을 떠올리며 노란색과 보라색 등 5개 색을 만들었어요. (천연 색소라서 은은하게 색이 표현되어서 더 좋았어요♡)

5. 비누 몰드에서 비누 디자인하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었는데 선생님이 계속 칭찬해 주셔서 잘 마무리를 했어요. 

6. 기다리기: 공방에서 보온과 2주 정도 숙성을 하고 긴 기다림 끝에 집에서 받아 보았답니다.

 

 

 CP 비누 만들기 클래스 어땠나요?💚


 순하게 피부를 씻을 수 있는 비누를 만든다는 것과, (요즘 클렌징 폼 대신에 비누로 세수를 하는데 정말 순하고 좋아요👍) 내가 직접 좋아하는 색과 향으로 나만의 비누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만든 비누를 친구들에게 나눠주니 뿌듯함도 덤으로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어려운 점도 있었답니다ㅠㅠ

 합성 첨가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아서 조색을 하고 있는데 비누가 쉽게 굳더라구요. 향을 넣고 색을 만들고 모양을 잡아야 하는 과정에서 비누가 굳고 있어서 조급한 마음으로 만들었던 게 어려웠어요. 그리고 전 Bergamot과 Cinnamon-Bark 두 가지 향의 오일을 첨가하였는데향이 서로 겉도는 느낌이 들었던 것이 조금 아쉬웠답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CP 비누, 저의 색감과 향의 취향을 생각해서 비누를 만드는 클래스여서 좋았아요.

 지금 만든 비누를 다 쓴다면, 다시 한번 만들러 가볼 거예요!

 다음엔 어떤 나만의 비누가 만들어질까요?

 


내 취향 별점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