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기

불멍하기 좋은 아이템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 만들기, 성북동 하늘빛 아뜰리에

728x90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는 무엇인가요?💜


 스테인드글라스는 금속산화물을 녹여 붙이거나, 표면에 안료를 구워서 붙인 색판 유리조각을 접합시키는 방법이에요.

 저는 빛을 표현되는 다양한 방식을 좋아해서 평소 스테인드글라스를 엄청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색유리로 캔들홀더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텐바이텐으로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보았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공방을 찾아서💛


 제가 방문한 곳은 성북동에 위치한 하늘빛 아뜰리에입니다. 텐바이텐을 통해 예약한 뒤에 선생님과 시간을 조율해서 수업 시간을 예약했답니다! 처음에 어떻게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를 만들 수 있는지 알려주셨고, 틈틈이 계속해서 색이나 색유리 붙이는 법을 옆에서 도와주셔서 정말 이쁜 캔들홀더를 만들 수 있었답니다!

 

하늘빛 아뜰리에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 만드는 과정 궁금해요!🧡


만드는 과정을 짧게 요약하면,

 

1. 만들고 싶은 캔들홀더 디자인 생각하기: 캔들홀더 2개를 만들 수 있어서 하고 싶은 색과 유리 모양을 몇 개 생각하면 좋아요. 전 하나는 보라색과 하늘색의 은은한 색으로, 다른 캔들홀더는 노란색으로 밝게 빛나게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답니다!

2. 유리컵에 색유리를 붙이기: 색유리 조각이 준비되어 있어 컵에 생각하면서 붙이다가 마음에 드는 색이나 모양이 없으면 선생님이 계속 만들어 주셨어요.

 

 

 

 

3. 접착제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기: 30분 정도 유리컵에 색유리가 붙일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시간동안 성북동 한 바퀴를 산책했답니다^^)

4. 타일메지를 이용해 색유리 사이 메워주기: 꼼꼼하게 사이를 메워줘야 색유리가 잘 붙을 수 있다고 해서 열심히 발랐어요.

5. 메지가 마를 때 유리 표면 닦아주기: 양초를 켰을 때 빛이 이쁘게 보이려면 색유리 부분에 메지가 묻어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메지를 바르다가 묻게 된 부분을 꼼꼼히 닦아냈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 클래스 어땠나요?💚


 스테인드글라스의 색이 다양하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 하나하나의 색들이 너무 이뻐서 구경하면서 색유리를 붙이니 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그리고 딴생각 없이 집중하며 만들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완성된 캔들홀더를 집에 놔두니 저를 위한 따뜻한 선물이 된 거 같아 행복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점도 있었답니다ㅠㅠ

 곡선인 컵에 색유리를 붙이려니 잘 붙여지지 않아서 원하는 모양을 잡기가 조금 힘들었고, 타일 메지를 이용해서 색유리 사이사이를 메워 주는 과정에서 제가 능숙하지 못하다 보니 지저분하게 발린 게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내가 좋아하는 색으로 만드는 스테인드글라스 캔들홀더, 매력적이지 않나요?

 집 안에 은은하게 비치는 빛을 보고 있으면 그것만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요즘입니다.

 


내 취향 별점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