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기

햇빛 담는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창원 헝키도리

728x90

 

 스테인드글라스는 무엇인가요?💜


 스테인드글라스는 금속산화물을 녹여 붙이거나, 표면에 안료를 구워서 붙인 색판 유리조각을 접합시키는 방법이에요.

 스테인드글라스 소품 중에서 썬캐쳐를 만든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봤는데 너무 이뻤어요. 그래서 저도 썬캐쳐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인스타그램으로 스테인드글라스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보았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공방을 찾아서💛


 제가 방문한 곳은 창원에 위치한 헝키도리 공방이었습니다. 헝키도리 인스타그램으로 보았던 스테인드글라스가 너무 이뻐서 선생님께 배우고 싶어서 DM으로 예약을 했어요! 미리 생각한 도안으로 선생님께서 차근차근히 만드는 과정을 가르쳐 주시면서 썬캐쳐 만들기 작업을 했습니다.

   

헝키도리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과정 궁금해요!🧡


만드는 과정을 짧게 요약하면,

 

1. 만들고 싶은 썬캐쳐 디자인 그리기: 미리 썬캐쳐 도안을 생각하고 가면 좋아요. 전 평소에 달을 좋아해서 초승달 하나와, 벚꽃을 그렸습니다!

2. 유리 자르기: 처음에는 유리 자르는 연습을 했어요. 유리칼로 선을 따라 긋고 자르는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연습 후에는 원하는 색의 유리를 골라서 시안에 맞춰 이쁘게 자르면 돼요!

3. 동테이프로 유리 주변 감싸기: 유리와 유리를 연결하는 납땜을 하기 전 단계로, 자른 유리 주변을 동테이프로 감싸줍니다.

4. 납땜하기: 동테이프를 붙인 유리 조각을 붙이고 그 자리를 연결시키는 납땜을 하면 됩니다! (납땜 과정이 쉽지는 않았는데 이게 깔끔하면 더 이쁜 썬캐쳐가 됐을 수도😂) 

5. 세척하기: 납땜 후에 유리에 묻은 이물질을 물로 한 번 씻고, 선생님께서 줄을 달아주시는 작업까지 하면 끝이랍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클래스 어땠나요?💚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스테인드글라스로 이쁜 모양을 만든 썬캐쳐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라서 행복했어요. 하늘색과 노란색의 은은한 조화의 유리의 초승달과 분홍색부터 보라색까지 각각 다른 5가지 색의 유리로 만든 벚꽃이 달린 썬캐쳐를 보고 있으면 방 안이 내가 좋아하는 취향을 담은 공간이 된 거 같아 기분이 좋아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답니다. 유리를 자른다는 게 생각보다 훨씬 어렵더라고요ㅠㅠ 힘을 주고 유리칼을 눌러 자르거나 곡선으로 이쁘게 자르는 걸 능숙하지 못했던 게 아쉬웠어요.

 

 

 

 

 다음에 한번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내가 좋아하는 색으로 나의 취향이 담긴 썬캐쳐를 만들어 보았던 시간이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나를 위한 은은한 빛의 소품을 만들고 싶다면,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어떠세요?

 


내 취향 별점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