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오는 겨울 풍경을 보니, 몇 년 전 가족들과 떠났던 겨울의 제주도가 생각납니다.
가족들과 힘들게 시간을 맞춰 떠났던 제주도 여행. 멋스러운 자연 풍경을 감상하는 힐링 여행과 더불어, 먹방 투어라 일컬어도 좋을 만큼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서 여행을 갔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서 좋았던 제주도 맛집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보말죽과 보말칼국수가 유명한 맛집, 바당길
처음 추천하는 식당은 보말칼국수, 톳칼국수로 유명한 "바당길"입니다. 보말은 바다 고둥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바다의 바위나 돌덩어리에 흔한 것이 바다 고둥이어서, 바닷가에서 보말을 잡아 여러 음식을 만들어 먹어 왔다고 해요. 옛날에는 먹을 것이 풍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안마을에서 부족한 동물성 단백질을 보충하는 역할을 보말이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주도에서 주로 보말은 국이나 죽에 넣어 먹는다고 합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나는 보말로 만든 음식은 칼슘, 철분, 단백질 등이 풍부해 영양식으로 좋고, 간과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이어서 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희 가족이 방문했던 "바당길"은 한림읍에 위치해 있어 공항에서 차를 픽업하고, 해안도로를 따라 운전해서 점심 시간 즈음에 식당에 도착을 했답니다. 저희 가족은 보말칼국수, 보말죽, 전복뚝배기를 시켰는데, 전부 다 맛있었어요! 보말칼국수, 보말죽은 조금 생소할 수는 있는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부담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보말 식감이 쫀득해서 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부모님께서도 건강한 맛이라고 음식들을 좋아하셨어요. 그리고 전복뚝배기는 진짜 싱싱했답니다! 바다에서 갓 건져올린 듯한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해서 먹을 때 행복했었어요.
저희가 갔을 때가 점심시간 즈음이라서 손님이 몰려왔는데,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게 한 분 한 분 응대하시는 거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전 음식 맛도 중요하지만, 사장님의 서비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라서요. 맛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했던 "바당길"은 제주도에 가면 한 번 더 가고 싶은 맛집입니다!
-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서길 18
- 영업시간: 매일 08:00 - 15:00 (매주 목요일 휴무)
- 문의전화: 064-796-1658
2. 제주 통갈치 요리 전문점, 운정이네
두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집은 너무너무 유명한 통갈치 맛집 "운정이네"입니다. 솔직히 어른들과 함께 가는 여행에서 골라야 하는 식당은 맛도 맛이지만, 얼마나 정갈한 상차림이 나오는지도 중요할 거라 생각해요. 부모님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 드리고 싶어서 찾은 식당이 바로 "운정이네"였습니다.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게 갈치인데, 여러 번 제주도를 방문했지만 통갈치를 먹어보는 건 그때가 처음이었어요. 어마어마하게 긴 갈치를 직원분께서 전문가의 손길로 촥촥 손질해 주시는 게 얼마나 멋있던지😍 홀린 듯이 갈치 해체쇼를 감상했답니다.
5명이서 간 거라 해물통갈치구이 2인분, 해물통갈치조림 2인분과 고등어구이 1인분을 시켰어요. 하지만 메인 메뉴인 갈치구이, 갈치조림과 함께 밑반찬도 엄청 많아서 양이 상당했지요. 모든 음식이 정갈하니 맛있어서 배가 터질 정도로 정말 맛있는 식사를 했어요. 부모님께서도 맛있다고 만족하셔서 기분 좋은 식사를 했답니다! 아! 그리고 "운정이네"는 나갈 때 후식 서비스가 있는데 한라봉 아이스크림 꼭 드세요! 아이스크림 맛집이라고 할 만큼 정말 맛있었어요^^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산간서로 726
-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문의전화: 064-738-3883
3. 구좌읍의 숨은 전복 맛집, 종가전복
세 번째 소개해드릴 제주도 추천 맛집은 "종가전복"입니다. 솔직히 명진전복을 방문하려고 했는데, 엄청난 대기 시간 때문에 들어간 옆집이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추천하는 전복 전문점이랍니다.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어서 바다 경치를 감상하면서 먹을 수 있었던 점도 좋았고, 음식들이 깔끔하니 맛있어서 좋았답니다. "종가전복"에는 다양한 전복 요리가 있었는데, 저희 가족은 전복 비빔밥과 전복 구이를 시켜서 먹었어요.
전복 비빔밥은 전복 내장의 고소한 맛과 전복의 꼬득꼬득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신선한 야채를 쓰싹쓰싹 비벼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전복 구이는 탱글탱글한 전복의 식감을 느낄 수 있었던 요리였어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전복에서 버터향이 솔솔 나니 먹기도 전에 '너무 맛있겠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복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과 버터향으로 입안이 매우 행복했어요. 전복을 입안 가득 맛볼 수 있었던 맛집 "종가전복" 추천합니다!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96
- 영업시간: 매일 09:30 - 16:30 (매주 목요일 휴무)
- 문의전화: 064-783-0304
4. 호텔 출신 셰프의 숙성스시 전문점, 타쿠마 스시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맛집은 숙성 스시 전문점인 "타쿠마 스시"입니다. 아버지께서 고등어를 무척 좋아하셔서 찾아보던 차에 알게 된 음식점인데, 제주 고등어 초밥이 "타쿠마 스시"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서 방문했어요. 평소 부모님이 반주를 좋아하셔서 술과 함께 맛볼 수 있는 모듬 사시미와 함께, 여러 스시를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참다랑어 뱃살, 등살 초밥과 연어 초밥도 정말 맛있었는데, 고등어 초밥은 진짜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고등어 살이 아쉽게 느껴질 정도였어요. 그리고 활어회보다 숙성회라서 좀 더 쫀득쫀득한 느낌이 나는 모듬스시도 괜찮았답니다. 가격이 살짝 부담스럽긴 했지만, 정성스럽게 요리를 만들어주시는 셰프님의 마음,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들로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타쿠마 스시"는 제주도민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니, 방문 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맛집이지만, 독특한 식당 인테리어와 멋지게 나오는 플레이팅으로 친구, 연인과 함께 해도 좋을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5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30 /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 문의전화: 064-783-4894
제가 가족과 함께 했던 제주도 여행에서 부모님이 좋아하셨던 맛집을 소개했습니다.
제주도에서 멋있는 풍경 속에서 좋은 추억도 만들고,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일상기록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맛있는 시간 - 김포 오마카세 맛집, 파파스시 (9) | 2024.11.07 |
---|---|
내가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 맛집 순례 - 나누미 떡볶이, 명화당, 먹쉬돈나, 홍대삭 (0) | 2021.02.18 |
특별한 날 가고 싶은 고급스러운 부산 맛집 추천 - 라메르, 안덕스시, 빈끌로 (1) | 2021.02.05 |
부산 여행에서 뭐 먹을지 고민될 때, 현지인 맛집 모음 - 삼송초밥, 남항횟집, 이재모 피자, 카우앤비프 (0) | 2021.01.16 |
분위기 좋은 부산 데이트 맛집은 여기 - 광안리 남매, 스시부엌, 프라한 (0) | 2021.01.15 |